SK매직, 디지털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SK매직, 디지털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4.17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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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환경에서 고객만족과 쌍방향 소통 높이 평가”
SK매직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SK매직 공식 유튜브.(사진=SK매직)
SK매직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SK매직 공식 유튜브.(사진=SK매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K매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SK매직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 주요 제품들을 대상으로 고객과 성공적인 쌍방향 소통을 이끌었다는 평이다. 제품의 상세한 정보 공유와 함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SK매직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제품 사용설명, 자가점검 등의 정보제공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영상 형식으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소통 채널이 다변화됨에 따라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함은 물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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