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구·경북 중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롯데홈쇼핑, 대구·경북 중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4.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식 상품 분석 등 1:1 ‘온라인 입점 상담회’개최
롯데홈쇼핑은 20~21일 양일간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0~21일 양일간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롯데홈쇼핑은 20~21일 양일간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전국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초부터 사업 공고를 통해 약 50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상담 기간 동안 식품, 의류, 가전 등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MD)들은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참여업체들은 대구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상품 분석 등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약 30개 업체가 상담에 참여했다. 10여 명의 롯데홈쇼핑 MD들이 업체 특성을 고려해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몰 등 적정한 판매채널을 선정하고, 최적의 컨설팅과 동시에 입점 상담도 진행했다. 

이후 해당 업체들은 롯데홈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우수 상품은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경북햇살농원영농조합법인’은 “온라인 입점 상담회가 낯설고 생소하지만 기존 상담회에 비해 상담 집중도가 높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상담회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실질적인 도움과 최소화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업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참여업체들의 우호적인 반응이 이어졌다”며 “향후 피해 규모가 큰 지역을 우선으로 수혜 지역 범위를 확대하고, 자금지원, 판로개척 등 위기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5월부터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경북 지역 피해 업체를 우선 대상으로,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고, 수수료 우대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천 배도라지즙’, ‘청도 반건시’ 등 지역 농·특산물로만 구성된 ‘내고향 우수상품전’ 기획전도 운영한다. 

또한, 동반성장펀드 2,000억원, 무이자 대출 100억원 등 기존에 운영 중인 자금지원 정책도 병행, 다각도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