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냉감속옷 쿨테크 매출 600% 성장
스파오 냉감속옷 쿨테크 매출 600% 성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5.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만 입지 않고 사계절 이너 아이템 활용 선출시
스파오 쿨테크 남궁민 화보컷.(사진=이랜드월드)
스파오 쿨테크 남궁민 화보컷.(사진=이랜드월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 스파오가 냉감 속옷 ‘쿨테크’의 매출이 출시 이후 한 달간 전년 대비 600% 이상 증가했다. 

특히 5월 둘째 주 쿨테크의 온라인 매출은 전주 대비 10배 이상 성장하며 스파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스파오는 냉감 속옷을 여름에만 입지 않고 사계절 이너 아이템으로 활용한다는 고객 조사 결과에 따라 지난 3월 말 소재와 기능성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쿨테크를 선 출시했다. 작년에 비해 약 1달 앞선 출시다.

스파오는 올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이유를 심리스와 매쉬 소재 라인업 추가 및 기존에 없던 아동용 상품을 출시해 온 가족이 입을 수 있는 라인으로 확장한 점과 중량을 줄이고 속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점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3D 패턴 설계를 통해 겨드랑이 등 접히는 부분을 인체 구조에 맞게 설계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인 부분 역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스파오는 현재 매출 증가율에 맞춰 올해 100만 이상 판매를 목표로 일찌감치 쿨테크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쿨테크에 사용된 냉감 원석 소재는 이랜드 섬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국가공인 시험 기관인 KOTITI에서 중량과 건조 속도 부분에서 타사 냉감 속옷보다 높은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스파오 관계자는 “작년에 쿨테크를 경험해본 고객들의 재구매가 높고 올해 역대급 더위가 찾아온다는 소식에 미리 냉감 속옷을 장만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겹치면서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 기간 자체 연구를 통해 준비한 소재로 냉감 속옷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