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곤약 활용한 간편식 브랜드 ‘라이틀리’ 론칭
대상 청정원, 곤약 활용한 간편식 브랜드 ‘라이틀리’ 론칭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5.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시는 곤약죽’ 3종, ‘곤약브리또’ 2종으로 구성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대상 청정원이 곤약을 활용해 부담 없이 간편한 식사대용 제품을 선보인다. 마시는 형태와 브리또로 총 5가지 맛을 구현했으며 휴대도 용이해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이다.

대상㈜ 청정원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습관 브랜드 ‘라이틀리’를 론칭하고, 간편식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습관 브랜드 ‘라이틀리’를 론칭하고, 간편식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습관 브랜드 ‘라이틀리’를 론칭하고, 간편식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틀리’는 일상에서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다.

신제품은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곤약’을 활용한 간편식이다. ‘마시는 곤약죽’ 3종과 ‘곤약브리또’ 2종으로 구성됐다.

‘마시는 곤약죽’은 다양한 원재료에 쫀득한 곤약 알갱이를 더해 씹는 즐거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잘 쪄낸 단호박으로 만든 달콤하고 산뜻한 ‘호박죽’ △찐 고구마를 곱게 갈아 만든 부드러운 ‘고구마죽’ △귀리와 누룽지, 둥굴레 분말을 넣어 고소함을 더한 ‘귀리죽’ 등 3종이다.

대상에 따르면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하고, 청정원 식품 연구소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배합을 통해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했다. 열량은 평균적으로 개당 약 70kcal로, 같은 양의 밥 한 공기'의 절반 수준으로 부담이 적다.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보관과 휴대가 용이한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냄새가 나지 않아 사무실이나 강의실에서 아침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곤약브리또’는 △다진 할라피뇨로 은은한 매운맛을 낸 ‘핫치킨 곤약브리또’ △진한 풍미가 돋보이는 ‘바비큐 곤약브리또’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쫄깃한 통밀또띠아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 알갱이, 각종 채소로 속을 채워 탄수화물과 단백질, 다양한 채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재료들로 꽉 찬 속은 담백한 맛이 좋으며,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가벼운 한끼는 물론, 든든한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제격이다.

대상 관계자는 “가볍고 맛있는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고, 가벼우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이틀리’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