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프야 포인트’로 KBO리그 결과 연계 프로모션 강화
컴투스, ‘컴프야 포인트’로 KBO리그 결과 연계 프로모션 강화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5.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비롯해 방송프로그램, 경기장 밖에도 활용 콘텐츠 마련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가 KBO리그 실제 결과를 게임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컴프야 포인트’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게임 유저는 해당 포인트로 게임은 물론 방송프로그램, 야구경기장 밖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야구팬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야구팬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컴프야 포인트)에서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야구팬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프로야구 선수 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 5일 2020 KBO리그 개막과 함께 ‘컴프야 포인트’는 KBO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분석해 주간 단위로 게임 내 적용하는 ‘LIVE 시스템’을 가동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현실 속 선수들의 컨디션과 능력치를 게임 속에서 재현할 수 있게 됐고 실시간 경기 상황과 구단 정보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컴프야 포인트’는 게임 밖에서도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정민철 해설위원은 스프링캠프를 답사하며 신인 선수들의 능력치 측정으로 화제를 모았던 ‘컴프야 스카우터’가 시즌 2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컴프야 스카우터 시즌 2’에선 MBC스포츠플러스 박재홍, 심재학 해설위원이 참여해, 직접 미국과 호주로 건너가 신인 선수 및 외국인 선수들의 능력치를 측정하는 이야기를 메인으로 다뤘다. 이와 함께 박재홍 해설위원의 컴투스 본사 방문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도 함께 선보였다.

더불어, 지난 4월에는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들이 ‘컴프야2020’의 단장이 돼 올 시즌 최강 라인업을 구상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유쾌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엠스플 프로야구 중계는 물론 공식모델 이종범, 이정후가 출연한 홍보 영상, 연말 야구 토그쇼 등 방송을 통해서도 컴프야 포인트를 만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경기장 밖에서도 색다른 야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컴프야 포인트’와 함께 2020KBO 리그를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