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햇쌀 1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CJ제일제당 햇반, ‘햇쌀 1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5.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쌀 지킴이’로 쌀 재배 농가 일손 돕는 활동 참여‧브랜드 홍보
CJ제일제당 햇반은 지난 20일 서포터즈 ‘햇쌀 1기’의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은 지난 20일 서포터즈 ‘햇쌀 1기’의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은 지난 20일 서포터즈 ‘햇쌀 1기’의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발대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현장 대면이 아닌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햇쌀 1기’로 최종 선발된 28인은 자택에서 개인용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20일 오후 3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된 랜선 발대식 현장에 참여했다.

‘햇쌀 1기’ 랜선 발대식은 CJ제일제당 햇반 담당자의 환영사와 브랜드 소개로 시작됐다. 지원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돋보이는 사전 미션 콘텐츠를 모은 영상 시청과 ‘햇쌀 1기’ 멤버들에게 전달된 선물박스를 함께 언박싱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합격 세리머니와 자기소개 섹션에서는 직접 그린 그림, 영화 패러디, 랩, 댄스 등 1기 멤버들의 넘치는 끼와 열정이 돋보였다. 햇반송 부르기 대결,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 8종 빨리 말하기 등 비대면 만남을 통한 참여자들 간의 어색함을 줄이기 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 외에 임명장 수여식, 팀 구성 발표, 서포터즈 일정 및 미션 소개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서포터즈 ‘햇쌀 1기’는 첫 서포터즈인 만큼 모집 단계부터 18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대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서포터즈 멤버들은 햇반과 관련한 다양한 브랜드 이슈와 잊혀진 우리 토종쌀을 알리는 ‘우리쌀 지킴이’ 활동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문가들과 토종쌀과 햇반에 대한 지식을 나누는 ‘지식쌀롱’, 쌀 재배 농가의 일손을 돕는 ‘팜스테이’의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향후 출시될 햇반의 ‘우리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에 대한 브랜딩 활동에도 일부 참여하게 된다.

햇반 서포터즈 ‘햇쌀’은 햇반 브랜드와 매년 다른 토종쌀 품종을 선택해 잊혀진 한국 토종쌀의 우수성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보다 친근하게 알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햇쌀 1기’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상품밥 브랜드로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지만 또 그만큼 익숙한 브랜드라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줄 수 있는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면서 ”서포터즈 28명의 햇반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우리 쌀에 대한 관심 그리고 열정이 보여줄 성과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