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경로당 운영 사전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경로당 운영 사전교육 실시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5.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 동구지회(지회장 정순현)는 5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지회 다목적실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경로당 운영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146개 경로당 회장을 대상으로 총 9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회는 보건복지부 방역관리지침내용을 토대로 ‘코로나 관련 운영 자료철’을 자체제작 해 개별 경로당 회장들에게 1부씩 배포했다.

‘코로나 관련 운영 자료철’은 방역 당국에서 경로당 개방 지침이 내려왔을 때 각 경로당에서 당황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들을 담았다. 지회는 보건복지부의 방역관리지침을 토대로 경로당 개방 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체온 측정이나 회원 교육 방법, 경로당 운영 방침 등을 60쪽에 달하는 자료집으로 만들어 공유했다.

지회는 “방역관리지침 중에서도 경로당에서 필요한 사항들이 무엇이 있을지 골라서 자료집으로 만들었다”며 “갑자기 문을 열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은 경로당 회장들은 “아직 경로당 개방은 하지 않았지만, 미리 교육받을 수 있어 경로당 문을 열었을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