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용마 평가 ‘스포츠말 품평회’ 참가 신청 접수
한국마사회, 승용마 평가 ‘스포츠말 품평회’ 참가 신청 접수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5.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통해 진행…6월 9일 서울 경마공원 승마경기장서 개최
지난 2018년 11월15일 진행된 스포츠 말품평회 현장.(사진=마사회)
지난 2018년 11월15일 진행된 스포츠 말품평회 현장.(사진=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국산 승용마 영재를 찾는 ‘2020년 제 1회 스포츠말 품평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한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경주용을 제외한 국내 등록된 국산 2~3세 말과 포니(체고 148cm이하)이다. 품평회는 오는 6월 9일, 서울 경마공원 승마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스포츠 말 품평’은 전문 스포츠말의 자질을 갖춘 승용마를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품평회는 장애물 승마 종목에 대한 우수한 적성과 자질을 보유한 국산 승용마를 선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체형’, ‘보행’, ‘프리점핑’ 3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나눈다. 1,2,3등급을 획득한 말에 대해서는 등급에 따라 조련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스포츠말 품평회는 2018년 23두, 2019년 78두가 참가하는 등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우수 등급 획득마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품평회에 참가한 승용마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 객관적 평가에 의해 등급이 부여되므로 능력의 우수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특히 6월 10일~11일 개최되는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와 연계 시행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스포츠말 품평회’는 2~3세의 국산 승용마가 참가 대상이지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는 4세~7세의 국산 승용마가 참가 대상이다. 즉 차년도부터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에 출전 가능한 유망주가 조기에 거래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말 소유자에 한해 본 대회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송부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한편 마사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 운영 기간 동안 발열, 인후통,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참가자 및 대회 관계자는 입장을 차단한다. 품평회장 출입구에서 체온 측정 후 입장 및 출전을 진행하고, 경기장 전 구역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