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CJ푸드빌‧YES24와 마케팅 협업 진행
빙그레, CJ푸드빌‧YES24와 마케팅 협업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6.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쿨 브레드’ 5종과 도서 굿즈 제작 콜라보레이션 전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빙그레가 국내 대표 베이커리‧도서 유통 업체와 마케팅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각각의 업체들은 빙그레 아이스크림과 같이 먹으면 맛있는 빵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모형에서 착안한 도서 관련 굿즈를 제작해 판매한다.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CJ푸드빌, YES24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YES24 협업 굿즈 제품.(사진=빙그레)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CJ푸드빌, YES24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YES24 협업 굿즈 제품.(사진=빙그레)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CJ푸드빌, YES24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메로나는 5월 하순 경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협업을 진행했다. 메로나를 모티프로 여름철에 맞게 차갑게 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빵 등 ‘쿨 브레드’ 5종을 뚜레쥬르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 협업은 익숙하지만 신선한 맛을 선보이며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가맹점과 소비자 SNS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보이면서 취급률과 판매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예스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인 메로나, 붕어싸만코, 더위사냥 등을 모티프로 한 북 클립, 북 파우치, 독서대 등의 굿즈를 6월 1일부터 예스24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빙그레 아이스크림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산업 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해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다른 식품업체에도 영향을 미쳐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하게 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도 기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면서 “특히 빙그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제품들이 많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