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나누미사업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나누미사업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6.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는 6월 1일~2일 양일간 9988행복나누미사업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을 시행했다.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은 코로나19로 경로당이 폐쇄돼 집에만 계신 어르신들에게 안부 전화와 함께 마스크 5000여장을 직접 제작해 나눠드리는 등의 활동을 지속했다. 또, 농촌일손 돕기 지원 등의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했다.

장영임 경로부장은 “코로나19 종식 후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 시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며 “보수교육을 통해 강사들이 다 같이 모여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개발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교육 첫날은 조를 이뤄 인지훈련학습지 활용에 대한 토론과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튿날에는 보드게임 진행 방법에 관한 교육을 시행했다.

강사들은 “보수교육을 통해 개인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경로당 문을 열면 어르신들과 함께할 프로그램들을 준비해놓겠다”고 말했다.

정희덕 지회장은 “경로당 폐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손수 마스크를 만들어 지원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어르신 복지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