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2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2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06.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까지 접수… 합격자는 내년 7월까지 1년간 활동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포스터 제공=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포스터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KORDI)이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해 시민들의 의견 청취에 나선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6월 11일부터 24일까지 ‘KORDI 2기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ORDI 시민참여혁신단에 선정되면 정책제안에서부터 계획수립, 모니터링, 성과평가에 이르기까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모든 혁신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및 노인일자리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시민참여혁신단의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www.kord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unique10@kor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6월 30일에 발표된다. 선발된 시민참여혁신단원들은 오는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총 12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참여혁신단은 분기별 1회 이상의 회의(온‧오프라인)에 참석하며, 주요활동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가 지급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www.kordi.or.kr) 및 전략기획부 혁신 담당자(031-8035-7529)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활동한 KORDI 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현장 모니터링, 정책‧아이디어 간담회 등의 활동을 추진했으며, 지역사회 협업 노인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