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쿠팡, ‘홈 델리’ 온라인 브랜드 ‘얌’ 론칭
SPC삼립-쿠팡, ‘홈 델리’ 온라인 브랜드 ‘얌’ 론칭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6.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커리, 샐러드, 수프 등 17종, 쿠팡 ‘로켓프레시’로 배송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PC삼립의 식품이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서비스가 시작됐다. 고객은 베이커리, 샐러드 등을 ‘얌’에서 주문해 빠르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SPC삼립이 이커머스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론칭 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이커머스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론칭 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이커머스 '쿠팡’과 협업해 홈 델리 브랜드 ‘얌(YAAM!)’을 론칭 했다고 15일 밝혔다. ‘얌’은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를 재치 있게 표현한 브랜드명으로 SPC삼립의 제품력과 쿠팡의 편의성이 접목된 온라인 전용 브랜드다.

SPC삼립은 최근 온라인 식품 배송 시장의 성장과 브런치 문화 확산 등 서구화 되어가는 식문화 추세에 따라 ‘홈 델리’ 콘셉트의 간편식 제품을 개발해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쿠팡과 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최근 온라인 전략 부서를 신설하는 등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얌’은 국, 찌개 등 한식류 간편식과 차별화한 베이커리, 샐러드, 육가공 등 ‘홈 델리’ 스타일의 간편식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면서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얌’ 브랜드 제품은 ‘골든 패스츄리식빵’, ‘통검정보리 깜파뉴’,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 10종과 샐러드 2종, 죽, 수프 5종 등 델리 제품 17종이다. 오직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 당일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로만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시즐감을 강조한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주목도를 높였으며, 일부 제품은 패키지 겉면에 레시피를 넣어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골든 패스츄리식빵’을 20% 할인 판매하며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그램(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