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희 경기 의왕시지회 “재능나눔 문화예술 공연 영상으로 제작, 배포”
대한노인희 경기 의왕시지회 “재능나눔 문화예술 공연 영상으로 제작, 배포”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6.2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윤우태)는 6월 17일 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천만애 능이백숙’ 식당 정원에서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문화예술활동 참여자 25명이 영상 제작을 위한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문화예술활동 참여자들은 주로 경로당이나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등 소외계층에 음악과 무용 등의 공연으로 위안을 주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장소가 폐쇄돼 관람객이 함께하는 공연이 어려워지면서 영상을 제작해 요양원 등에 제공하는 것으로 활동 방법을 변경했다.

지회는 영상 제작을 위한 장소를 찾던 중 오전동에 위치한 ‘천만애 능이백숙’에서 정원을 촬영장소로 흔쾌히 제공해 공연을 펼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참여자들은 아코디언 연주와 민요, 한국무용, 고고장구, 가요, 창 등을 공연했고 지회 소속 의왕사랑SNS봉사클럽의 조선애 기자가 영상 촬영과 편집을 담당했다.

고외숙 총무부장은 “코로나19로 공연 활동을 펼치지 못하는 자원봉사팀의 활동 방법을 고민하던 중 영상 촬영 방법을 생각하게 됐다”며 “요양원 등에 방문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은 촬영한 영상을 각 기관에 전달해 어르신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