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희망2리 노인자원봉사클럽, 농촌일손돕기 실시”
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희망2리 노인자원봉사클럽, 농촌일손돕기 실시”
  • 김순근
  • 승인 2020.06.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는 “희망2리 노인자원봉사클럽이 6월 26일 바쁜 농사철을 맞은 농촌지역과 연계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희망2리 노인자원봉사클럽(코치 이홍일)은 2020년 신규 클럽으로, 코치 두 명을 포함해 2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6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마을공원 가꾸기 등을 해오다 농사철을 맞아 인근 북방면과 연계해 일손돕기에 나서기로 했다.

이홍일 코치는 “노인들의 사회활동참여 정도가 높을수록 심리적 또는 생활만족도가 높다”며 “이런 의미에서 회원들과 합심해 지역사회를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주 지회장은 “긍정적인 노인상과 자부심을 갖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는 것이 필요한 만큼 봉사자들에게 사회적인 역할 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지회에서는 현재 13개 노인자원봉사클럽이 마을공동체 활동을 비롯한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