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북도 소상공인 상품 2차 판매…10억 원 지원
쿠팡, 경북도 소상공인 상품 2차 판매…10억 원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차 기획전으로 전년 대비 매출 233% 달성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과 경상북도는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판매 촉진을 위해 각각 5억 원을 지원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과 경상북도는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판매 촉진을 위해 각각 5억 원을 지원한다. (사진=쿠팡)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이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과 경상북도는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판매 촉진을 위해 각각 5억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자체가 지원한 예산 규모만큼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팡의 기획전이다. 동시에 쿠팡은 지자체의 지원과 동일한 규모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경북도가 지원한 5억원 규모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쿠팡이 추가로 5억원 규모의 마케팅, 광고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고객은 151개 경북 지역 업체의 상품 2천여 종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1차 기획전에서는 참여한 업체의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233%로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1차 기획전에 참여한 경북 기업의 32%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대표적으로 ‘오가닉 K’는 지난 4월 1차 기획전에서 전년 동기대비 매출 1802%를 달성하면서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오가닉 K는 곰팡이 제거제와 배수구 클리너 등 천연소재 기반의 생활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경북지역 중소기업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힘내요 대한민국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우수한 품질을 갖춘 중소기업의 제품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지난 4월부터 7개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및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6월부터 시작한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은 2020년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