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분회장 회의 및 엔케이세종병원과 협약식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분회장 회의 및 엔케이세종병원과 협약식
  • 김순근
  • 승인 2020.07.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영)는 7월 2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12개 읍·면·생활권 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비롯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행복드림의 날’ 관련 안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응지침 안내 등의 공지사항이 전달됐다.

이어 세종시 소재 의료법인 영제의료재단 엔케이(NK)세종병원과 어르신 건강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지회에서 장영 지회장, 김은희 사무국장, 읍·면분회및 인접 동을 묶은 생활권 분회장이 참석했고, 엔케이세종병원에서는 이상남 행정원장, 김종은 간호부장, 이경민 대외협력팀장, 권용태 경원지원팀장이 함께 했다.

장영 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지원 병원이 가까운 곳에 있게돼 마음이 든든하다”며 “진료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친절한 서비스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상남 행정원장은 “엔케이세종병원은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접종 의료기관이자, 노인의료나눔 재단에서 후원하는 노인인공관절 지원 사업에 각각 지정됐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