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 상조회사 영예…“업계 모범 보일 것”
보람상조,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 상조회사 영예…“업계 모범 보일 것”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0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도∙구매실적∙선호도∙품질만족도 등 소비자 및 전문가 심사 높은 평가
보람상조는 상조서비스부문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업체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는 상조서비스부문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업체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람상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보람상조는 상조서비스부문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업체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를 비롯한 전문 심사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 개발과 양질의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보람상조는 인지도, 구매실적, 선호도, 품질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사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상부상조 정신을 기반으로 전국 표준 서비스 도입, 서비스 프리미엄화, 장례 전문가 육성 등 차별화된 방법을 통해 고품질 상조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먼저 보람상조는 지역마다 장례 풍습이 다르고 상조 서비스 개념이 생소하던 때,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업의 전국적 확대에 기여할 수 있었다. 또 기존 만연했던 장례업체의 폭리와 부당한 행위에 맞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업계 선진화를 주도했다.

이후 보람상조는 기존의 장사시설이 주는 부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서비스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했다.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카페테리아를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열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보람상조는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해마다 1만 건 이상의 장례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전 행사에는 테스트 평가에서 상위 성적을 받은 직원만을 파견한다. 현재 전국에 직접 육성한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한국 상조산업의 맏형 격인 보람상조의 서비스 개선 노고를 인정받아 금번 시상식에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만족을 실현시키며 업계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과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