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3D 프린팅 활용 도내 청소년 진로 모색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3D 프린팅 활용 도내 청소년 진로 모색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7.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등 ‘3D프린터 지원사업’기기 전달식 가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4일 전북은행 본점 JB Meeting Room에서 ‘3D프린터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4일 전북은행 본점 JB Meeting Room에서 ‘3D프린터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전북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4일 전북은행 본점 JB Meeting Room에서 ‘3D프린터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4차 산업 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 활용을 통한 도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프린터를 지원하고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 비전 프로그램이다.

도내 10개교에 전달하는 3D프린터는 이날 코로나 19로 인해 행사를 간소화해 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 전주중앙중학교, 군산동산중학교에서 각 담당 교사와 프린터를 활용할 학생 2명이 참석했다. 

전달식 이후 군산대 산학협력단 3D PRO 마민호 과장의 3D 프린터 활용법 연수 및 모델링 경진대회 참여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해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영철 단장, 전라북도교육청 방극남 장학관과 3D 프린터를 지원 받는 각 학교 담당교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한 3D프린터 지원 사업은 매년 도내 중·고등학교 10개교에 프린터 2대를 지원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모델링 경진대회를 진행해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북은행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 표창, 전북은행장 표창, 전라북도교육감 표창,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표창 및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