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어르신 문화쉼터 제3호’오픈
전북은행, ‘JB어르신 문화쉼터 제3호’오픈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7.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노인복지관 프로그램실 내부환경 개선…어르신 취미·여가활동 마련
전북은행은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JB어르신 문화쉼터 제3호’ 오픈식을 실시했다.(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은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JB어르신 문화쉼터 제3호’ 오픈식을 실시했다.(사진=전북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어르신을 위한 취미·여가활동 공간인 문화쉼터를 오픈했다. 전북은행은 15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정읍시노인복지관에서 ‘JB어르신 문화쉼터 제3호’ 오픈식 행사를 가졌다. 

전북은행은 정읍시노인복지관은 주변일대 어르신들에게 미술, 한문서예, 사군자 등 다양한 취미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결로현상으로 인해 손상된 벽면과 바닥, 낡고 불편했던 책상과 의자, 부족한 수납공간 등 내부환경 개선이 필요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전북은행에서는 습기에 강한 소재로 벽면과 바닥을 새롭게 시공하고, 책상과 의자, 수납장, 블라인드, 화이트보드 등을 교체해 어르신들을 위한 쾌적한 여가활동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먹물과 화선지를 함께 지원해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서예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은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금융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픈식에는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 김동형 군산지역금융센터장, 서두원 정읍시청지점장, 김경진 사회공헌부장, 정읍시 유진섭 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영숙 사무처장, 정읍시노인복지관 최상옥 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