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사칭 스미싱 문자 ‘고객’ 주의 당부
보람상조, 사칭 스미싱 문자 ‘고객’ 주의 당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7.17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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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수사대와 함께 적극 대응…소비자 피해 최소화
보람상조그룹이 사칭 스미싱 문자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보람상조그룹이 사칭 스미싱 문자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상조그룹이 사칭 스미싱 문자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보람상조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 등을 빼가는 ‘스미싱’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보람상조를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보람상조는 이에 따라 전 고객을 대상으로 스미싱 예방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홈페이지 등 팝업창을 통해 고객들의 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단행했다. 또한 보람상조는 사이버수사대와 함께 사칭 스미싱 문자에 적극 대응해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17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최근 확인된 보람상조 사칭 스미싱 문자는 고객의 명의로 보험 가입이 완료됐다는 내용과 함께 월 납입금에 대한 안내를 한다.

이에 보람상조는 보람상조 고객센터 이외의 번호로 수신한 보람상조 사칭 문자에 대해서는 절대로 전화를 걸거나 포함된 링크에 접속하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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