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2020 경북어르신 효 음악회’ 참관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2020 경북어르신 효 음악회’ 참관
  • 김순근
  • 승인 2020.07.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7월 21일 한국효문화관(김천시 소재)에서 개최된 ‘2020 경북어르신 효 음악회’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관하도록 주선해 코로나19로 우울한 분위기를 전환하고 위로를 받도록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사무총장 안천웅)이 주최한 것으로, 연합회는 봉사연맹와 연계해 이번 참관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양재경 연합회장을 비롯한 시군 지회장 및 부회장, 노인대학장, 사무처·국장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장기 대구연합회장, 김하수·나기보·박판수 경북도의회 의원, 정계숙 김천시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도 자리를 함께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지원 없이 순수한 민간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봉사단체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각종 후원 행사와 독거노인 무료급식은 물론 효음악회를 수시로 개최해 위로해주어 감사하다”면서 “이런 봉사활동으로 우리 노인들이 많은 위로를 받고 있으니, 보다 밝고 활기 찬 지역사회로 발전하는데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오른쪽)이 안천웅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양재경 연합회장(오른쪽)이 안천웅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음악회에서 출연진들의 정성어린 공연에 어르신들이 큰 박수로 호응하며 위로와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공연이 끝난 후 이번 행사를 주최하고 그 동안 각종행사에서 많은 협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전국자원봉사연맹 안천웅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사비로 금일봉을 후원하며 수고한 출연진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