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오픈마켓, 상반기 입점 판매자 수 145% 증가
쿠팡 오픈마켓, 상반기 입점 판매자 수 145% 증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8.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테고리별 성장률 최대 293% 기록…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강화
오픈마켓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쿠팡)
오픈마켓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쿠팡)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오픈마켓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자 성장을 위한 쿠팡의 차별화 된 지원 프로그램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쿠팡의 두터운 고객층과 간편한 운영시스템, 지원 프로그램 등이 신규판매자가 쿠팡을 선호하는 요인들로 손꼽힌다. 특히, 쿠팡의 충성 고객층은 입점 초기 고객 확보가 어려운 신규 판매자들에게 유리한 판매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신규 판매자가 상품을 편리하게 판매하고 고객과 만날 수 있는 환경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테면 1분 안에 끝나는 쉬운 입점, 상품 등록과 관리가 편리하게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다.

아울러 쿠팡은 검색어, 구매상품 등 고객의 구매 경험을 파악해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해 주는 쇼핑 알고리즘을 구현해 고객에게 자동 노출될 수 있게 했다. 판매자는 제품 광고에 드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수수료도 자사몰 운영비용, 결제수수료, 포털 연동비, 고객CS 관리비 등이 통합되어 있어 업계 최저 수준이다.

쿠팡은 올해 상반기에 중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최근 국민은행과 함께 판매자가 결제 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판매대금을 선지급 받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즉시 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로켓배송, CS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로켓제휴’를 이달 초부터 선보이며 개인 판매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쿠팡 마켓플레이스 신규 입점 판매자 수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100% 이상 증가했으며, 최대 293%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패션’, ‘도서’,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전년동기 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면서 “하반기에 더 많은 판매자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