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신규클럽 회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신규클럽 회원 소양교육
  • 김순근
  • 승인 2020.08.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회장 이철연)는 8월 11일 연합회 대강당에서 올해 새롭게 조직된 4개 노인자원봉사클럽 회원 83명을 대상으로 신규클럽 회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클럽 회원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 갖고 수준 높은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교양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철연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열정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바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단 한 건의 감염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 깊게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 박상도 강사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이웃에 봉사하고 헌신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어르신 상에 대하여 강의했다.

이날 소양교육을 수료한 아리랑 자원봉사클럽(22명), 건강관리수치침 자원봉사클럽(21명), 웃음치료 자원봉사클럽(20명), 테이핑 자원봉사클럽(20명) 등 4개 클럽은 앞으로 경로당, 복지관, 요양원을 순회하며 매월 2회, 2시간씩 의료지원과 공연 등 활동분야별 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연합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8월 14일 동구지회, 18일 중구지회, 21일 서구지회, 25일 유성구지회, 28일 대덕구지회 등 연합회 소속 28개 클럽, 571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소양교육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