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美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 국내 단독 출시
CJ오쇼핑, 美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 국내 단독 출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8.19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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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트렌드 가속화… 다목적 활용 가능 캐주얼 아웃도어 선보일 계획”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CJ오쇼핑)이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를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코로나 사태로 실내 운동 대신 캠핑, 등산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에디 바우어는 영미권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지만, 국내에 론칭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에디바우어’  브랜드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출시한다.(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에디바우어’ 브랜드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출시한다.(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는 빈지티하면서도 자유분방한 감각을 뽐내는 정통 미국 캐주얼 아웃도어의 브랜드이다. 미국 시애틀에서 1920년에 첫 매장을 론칭해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북미에 370여 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라인, 기능성 퍼포먼스 라인, 100년 전통 상징의 헤리티지 라인을 통해 일상적인 캐주얼 의류부터 전문 산악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에디바우어는 전문 의류 제작 기술을 인정받아 공군용 항공 파카/남극 출정 장비/에베레스트 등반 의상 제작과 같은 기념비적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내면서 미국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신제품 개발 기획 단계부터 소재 선정, 화보 촬영 등의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에디바우어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바우어는 CJ오쇼핑 단독 브랜드이지만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29CM, CJmall 판매를 시작으로 LFmall, 무신사 등의 패션 전문몰에서 티셔츠, 숏 팬츠, 맨투맨, 후드티, 레깅스, 양말, 버킷 백, 캠핑 의자 등을 판매한다.

CJ오쇼핑 방송에서는(9월 예정) 브랜드 대표 제품인 플리스 점퍼와 카라코람 다운 자켓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플리스 점퍼는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클래식 체크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고, 바람막이 역할을 하는 스트레치 방풍 안감을 사용해 신축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라코람 구스다운은 에디바우어가 1953년 미국 K2 원정대 히말라야 등반을 위해 특별 제작한 마운틴 파카를 복각한 제품이다. 현재도 많은 브랜드에서 콜라보와 오마주 제품을 선보이고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역작이다.

CJ오쇼핑은 이번 에디바우어와의 라이선스 체결을 통해 패션 브랜드 스펙트럼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와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를 통해 대중성 높은 캐주얼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애슬래져 트렌드 가속화로 다목적으로 착용 가능한 스포츠 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에디바우어로 활동성 높은 캐주얼 아웃도어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기존 세대는 물론 젊은 밀레니얼 세대까지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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