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공감경영 앞장서는 보람상조, ‘브랜드‧CEO’ 동시 선정 영예
국민공감경영 앞장서는 보람상조, ‘브랜드‧CEO’ 동시 선정 영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8.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국민공감경영대상’ 3관왕 차지…고객중심 서비스로 품질‧만족도 제고
보람상조가 2020 국민공감경영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가 2020 국민공감경영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사진=보람상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보람상조가 2020 국민공감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 경영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3관왕을 차지하며 브랜드와 CEO 모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공감경영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9개 부처 및 기관에서 후원한다. 특히 각 분야에서 공감경영에 앞장서는 소통과 공감의 리더들의 우수한 경영 활동 사례를 선정, 대한민국 대표 기업과 기관으로서 혁신적인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자 제정됐다.

이에 보람상조는 기업에서 수행하는 모든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 개선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그간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실시에 이어 장례지도사교육원 설립,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고급화된 인테리어의 전국 직영 장례식장, 고인전용 고급 리무진 등을 선보이며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만족도를 높여왔다. 

최철홍 회장은 프론티어 정신을 바탕으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 회장은 ‘상조는 나눔’이라는 기업 철학 아래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 사내 사회봉사단을 정식 출범시켰고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3월 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선임된 바 있다.

최철홍 회장은 “고객중심경영 철학에 입각해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구현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고를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자세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