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한국신협 회장, 코로나19 대응위원장 자격 첫 국제회의 주재
김윤식 한국신협 회장, 코로나19 대응위원장 자격 첫 국제회의 주재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8.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신협연합회에 마스크 및 방역물품 전달…비대면 국제 콘퍼런스 9월 개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된 세계신협협의회(WOCCU) 코로나19 대응위원회에서 코로나19 대응방안 등에 논의하고 있다.(사진=신협)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된 세계신협협의회(WOCCU) 코로나19 대응위원회에서 코로나19 대응방안 등에 논의하고 있다.(사진=신협)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한국신협(회장 김윤식 회장)이 국제신협 118개국 3억여 명 조합원의 코로나19 위기대응을 진두지휘하고, 국제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윤식 회장은 지난 27일(미국 현지시간 27일 오전 8시) 코로나19 대응위원장 자격으로 첫 화상 국제회의를 주재했다. 

앞서 지난 7월 21일 김 회장은 세계신협협의회(WOCCU; World Council of Credit Unions, 이하 워큐) 코로나19 대응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 김 회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면한 위기상황과 경제적 피해를 파악하고, 각국 신협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이를 극복할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여러 안건들을 논의했다. 

김 회장은 “포스트코로나 이후 도래한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금융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대응위원회 차원에서 이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대응방안을 수립해 세계 각국의 신협들에 그 결과를 공유하자”고 말했다. 

한국신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제사회에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워큐(WOCCU)를 통해 KF94 마스크 4만장을 20개국 신협연합회에 배포했으며, 콜롬비아 및 케냐신협에 방호복, 위생장갑 등 방역물품도 전달했다.

이러한 한국신협의 헌신과 구호활동에 국제신협은 적극적인 지지와 감사를 표하고 있다. 세계신협재단(WF) 마이클 로이터 사무국장은 “60년 전 해외 원조를 받던 한국신협이 이제는 워큐(WOCCU)에서도 진행하기 어려운 방호물품 지원을 단독으로 진행할 역량을 갖춘 단체로 성장했다는 사실에 감개무량하다”면서 “한국신협의 여러 지원활동이 실의에 빠진 전 세계 신협 및 조합원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신협은 국제신협 코로나19 대응 콘퍼런스를 오는 9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신협 코로나19 대응 콘퍼런스는 웨비나(웹 기반으로 진행되는 강연 형식의 세미나)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회장은 “한국신협은 K방역의 위상에 발맞춰 코로나19 초기부터 비상대책 위원회를 조직하고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며 “코로나19 대응위원장으로서 한국을 넘어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전 세계가 코로나19 극복할 때까지 전폭지원을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