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맛초킹’,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700만개 돌파
bhc치킨 ‘맛초킹’,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700만개 돌파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9.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장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뿌링클과 함께 효자상품 등극
bhc치킨이 ‘맛초킹’의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출시 후 5년간 총 1,750만 개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사진=bhc치킨)
bhc치킨이 ‘맛초킹’의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출시 후 5년간 총 1,750만 개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의 ‘맛초킹’이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700만 개를 돌파했다.  

bhc치킨이 ‘맛초킹’ 매출을 분석한 결과, 출시 후 총 누적 판매량이 1,750만개로 집계됐다. 맛초킹은 지난 2015년 8월 ‘남자의 치킨’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돼 차별화된 맛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성장에 크게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단짠의 맛과 매운맛이 잘 어우러져 맥주 안주와 치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맛초킹은 현재 월평균 30만개 정도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매출 3,000억원 돌파에 뿌링클과 함께 큰 역할을 해 효자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맛초킹은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를 발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맥주와 잘 어울린다. 

특히 홍고추를 비롯한 청양고추, 불로장수의 대표 식품인 흑임자, 피로회복에 좋은 대파 그리고 최고의 자양강장제인 다진 마늘을 치킨 위에 토핑해 매콤한 맛을 내 기존 간장치킨과의 차별화를 이뤘다. 

또한 맛초킹은 제품 출시와 동시에 TV CF를 선보였던 관례에 벗어나 출시 후 3개월이 지나서야 TV CF를 선보였던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당시 bhc치킨은 제품 출시 후 온라인을 통한 제품 알리기로 우선 소비자 붐을 일으킨 후 본격적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개라는 전략을 추진했다.

이처럼 맛초킹의 성공에 힘입어 현재 ‘맛초킹 윙’, ‘맛초킹 콤보’, ‘맛초킹 스틱’ 등 부분육 메뉴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맛초킹은 뿌링클에 이어 연이은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bhc치킨이 히트 상품 제조기라는 인식이 확산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