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9.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지난 6월부터 꾸준한 활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는 자원봉사클럽의 활동사항을 소개했다.

지회는 “올해 지회에서는 총 12개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공연팀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요양원 등의 방문이 어려워지자 관내 관광지를 중심으로 매월 2회 야외 공연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정화 봉사팀은 매월 2회 서산시 일대를 순회하며 환경정화 및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지곡 우도 회원들은 올해 특화사업인 섬‧공원 가꾸기 사업을 위해 우도 숲길 조성 ‘사진 찍는 명소, 아름다운 섬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온석동 봉사클럽은 시민의 휴식공간인 온석저수지 및 공원에 꽃과 산책로를 조성해 누구나 쉼터로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만들고 있다. 이와 더불어 관내 유일한 야외 작은도서관인 ‘제1호 책 냉장고’의 운영‧관리를 전담하고 있다.

우종재 지회장은 “지역 어른으로 솔선수범하며 모범을 보이는 모습이 고맙다”며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지고 활동하는 노인봉사클럽이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