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인테리어?…한샘 “홈오피스, 홈파티룸, 홈택트 라이프” 제안
올 가을 인테리어?…한샘 “홈오피스, 홈파티룸, 홈택트 라이프” 제안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흐름 맞춘 라이프스타일 제안이 인테리어의 역할”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샘이 코로나19 이후 인테리어 부문에서의 ‘홈택트’를 강조하고 나섰다. ‘홈택트(Hometact)’는 집을 뜻하는 홈과 접촉을 뜻하는 컨택트의 합성어인데, 한샘은 생활 변화에 따른 새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밖에서 이뤄지던 다양한 활동을 집 안으로 옮기는 인테리어 혁신으로도 해석된다.

㈜한샘은 오는 17일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홈택트 라이프’라는 주제로 2020년 가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신혼부부를 위한 59㎡ 모델하우스.(사진=한샘)
㈜한샘은 오는 17일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홈택트 라이프’라는 주제로 2020년 가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신혼부부를 위한 59㎡ 모델하우스.(사진=한샘)

㈜한샘은 오는 17일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홈택트 라이프’라는 주제로 2020년 가을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인테리어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한샘은 ‘홈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세부 키워드로 △홈족 △홈오피스 △스마트홈 △펫테리어 △리모델링 솔루션 등 총 5가지를 선정했다.

한샘은 먼저 ‘홈족’ 증가에 주목했다. 한샘은 이번 발표회에서 거실, 침실, 부엌과 같이 주거공간의 고정적인 역할을 넘어 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멀티 공간을 제안한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면서 일과 생활을 분리하는 ‘홈오피스’ 인테리어와 IoT 기술로 가구와 가전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 홈’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제안되고 있다.

또 한샘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며 사용할 수 있는 ‘펫테리어(Peterior)’와 손쉽게 집을 고칠 수 있는 ‘리모델링 솔루션’도 선보인다. 리모텔링 솔루션은 노후 주택의 증가에 따른 서비스로 바닥재, 벽지, 창호, 조명, 가구, 패브릭, 소품, 가전에 이르기까지 패키지로 제안한다. 고객은 가족구성원과 평형대별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 한샘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신혼부부를 위한 59㎡ △초등자녀 3인 가족을 위한 110㎡ 2가지 모델하우스를 선보인다.

‘2020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닷컴’에 접속하면 2가지 홈스토리에 대한 영상과 컨텐츠를 볼 수 있다.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제품 정보, VR로 만든 ‘집꾸밈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 스마트홈의 발전, 재택 근무 확대, 반려인구의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맞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역할”이라며 “최근 급속도로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보는 컨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