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예
동성제약 이지엔,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예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9.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 선정…2관왕 수상
‘이지엔(eZn)’이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주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사진=동성제약)
‘이지엔(eZn)’이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주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사진=동성제약)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주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0년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당시 한국 소비자 55만여 명, 중국 소비자 98만여 명 이상이 각 국가에서 투표에 참여했으며 누적 투표수는 2개 국가 총합 1,160만 건을 넘어섰다.

그 결과,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소비자 모두에서 염모제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한국 소비자 투표 결과 자료에서 이지엔은 특히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전화 설문은 해당 카테고리 경험자를 대상으로 점수가 집계되어 신뢰도가 더욱 높다. 

동성제약은 중국 소비자 투표 결과에서는 이지엔이 중국 알리바바 티몰, 샤오홍슈 등에 브랜드관을 런칭하고, 중국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지엔 브랜드를 대표하는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특히 유니크한 제형과 컬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면 완성되는 탱탱한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다. 

탈색을 전제로 보다 딥한 애쉬 헤어컬러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스모키 애쉬(Smoky Ash)’ 라인은 셀프염색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이지엔 BM 최우정 차장은 “이지엔이 지난해 말 ‘202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염모제 부문에서 2020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돼 그 기대에 부합한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이지엔에 보내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한 노력들을 고객 분들께서 인정해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엔은 최근 미국 아마존에 브랜드관을 새롭게 론칭하는 등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