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견기업에 디지털 전환 지원 협력 약속
쿠팡, 중견기업에 디지털 전환 지원 협력 약속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연대 출범식’…11개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이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쿠팡의 거리두기 앱 개발 노하우 등 중견기업협회 회원사에 한해 제공될 예정이다.

쿠팡은 23일 서울 중구 더존 을지타워에서 열린 ‘중견기업 디지털연대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사진=쿠팡)
쿠팡은 23일 서울 중구 더존 을지타워에서 열린 ‘중견기업 디지털연대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사진=쿠팡)

쿠팡은 서울 중구 더존 을지타워에서 열린 ‘중견기업 디지털연대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를 비롯해 쿠팡을 포함한 디지털 전환 공급기업 11개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회원사들은 향후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과 중견기업 디지털연대 활동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쿠팡은 이번 협력사업 참가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쿠팡이 개발한 거리두기 앱 개발 노하우를 중견기업협회 내 수요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쿠팡은 지난 7월 사업장내 초고강도 거리두기를 실시하면서 현장 근무자간 거리두기 앱을 자체 개발해 상용화했다. 작업자의 PDA에 장착된 거리두기 앱은 작업자가 1미터 이내 공간에 머무르면 알람이 울리고 해당 접촉자가 자동으로 기록되도록 설정돼 있다.

이 앱은 무심코 발생할 수 있는 접촉을 최소화,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기록된 접촉자 명단을 통해 향후 확진자 및 의심자 발생 시 밀접접촉자를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