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올 추석 전후 3일간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bhc치킨, 올 추석 전후 3일간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0.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치킨 메뉴와 언택트 소비 활성화, 집콕 명절 영향
bhc치킨이 올 추석 치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당일(10월 1일)과 전날(9월 30일), 다음날(10월 2일) 등 3일간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동기간 대비 5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은 골드킹 콤보 이미지)
골드킹 콤보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올 추석 전후 3일간의 치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추석 동기간 대비 50% 증가했으며, 올해 설날 연휴 3일간(설날 당일, 전날, 다음날) 대비 10%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높은 판매량을 보인 것에 대해  bhc치킨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와 명절을 집에서 보내려는 사람이 늘어난 것이 크게 영향을 끼쳤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다양한 메뉴 개발로 소비자의 폭넓은 메뉴 선택권과 e쿠폰 활성화로 배달 소비가 확대돼 앞으로 치킨이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쏘울 음식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번 5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중 치킨이 가장 많이 판매된 날은 연휴 4일째인 지난 3일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치킨을 많이 찾았던 것으로 파악된다.

또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콤보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현재까지도 매출 2위 자리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 부는 부분육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 관계자는 “실제 명절 판매량을 보면 지난해 추석보다 올 설날이, 올 설날보다 추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를 거듭할수록 명절 기간에 치킨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