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업무협약 체결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0.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두 지회장(가운데)이 서울신세계안과와 함께 1사1경로당 협약 행사를 가졌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9월 28일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센터장 전미영)에서 서울신세계안과(원장 박종훈)와 함께 1사1경로당 협약 행사를 가졌다.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는 지회와 협약된 기관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요양, 건강,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토탈케어 매니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서울신세계안과는 보건복지부 수행기관인 한국실명예방재단 협력병원으로 저소득층에 수술비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의정부지역민들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1사1경로당 협약은 총 10개 업체와 경로당이 선정됐다. 협약 업체는 희룡경로당, 호원가든1차아파트경로당, 금오주공그린빌1단지경로당 등에 직접 찾아가 협약을 진행했다.

본 협약을 통해 각 경로당과 업체들은 노인복지 및 인적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상호 필요한 홍보활동 등을 전개함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형두 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는 요즘 같은 시대에 어르신들이 보다 안정되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협약 기관들이 서로 협력해 어르신들이 희망을 느끼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