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박세리 선정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박세리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0.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티저 영상 조회수 20만 명 달성 이어 인증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이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골프스타 박세리를 선정하고, 관련 홍보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골프스타 박세리를 선정하고, 관련 홍보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초대형 행사를 앞두고 홍보 모델로 ‘박세리’를 선정했다.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박세리가 메인 모델로 등장하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오는 16일 그랜드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해 신드롬을 일으킨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최근 ‘나 혼자 산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호감도가 급상승한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파격적인 쇼핑혜택으로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위로와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12일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에서 공개됐다.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로,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5일 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조회수만 2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픈 기념으로 12일부터 18일까지 영상 관람 후 응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대한민국 광클절에 클릭을 준비하는 모습’ 등 자신만의 쇼핑 비법,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영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