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위한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모집
KT&G, 청년위한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모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문제 비즈니스 통해 해결하는 창업가 육성”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가 사회문제 해결을 고민하는 창업가를 육성한다.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다.

KT&G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참가자를 오늘부터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KT&G)
KT&G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참가자를 오늘부터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KT&G)

KT&G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참가자를 오늘부터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자원재활용과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적 문제를 기업의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려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4주간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특히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맞춤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과 함께 우수팀에게는 창업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사무공간이 지원된다.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KT&G의 지원을 통해 무료로 운영된다. 서류접수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되며 총 선발 인원은 약 40명이다.

KT&G는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0월 27일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전 설명회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어 12월 2일 합격자 발표 후에는 12월 14일 입문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 3월 17일까지 실전 창업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첫 론칭 이후 올해까지 총 4기수 운영을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의 총 매출은 64억7천여만원에 달한다. 정부 지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모두 30개팀이 진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일자리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면서 “청년 창업가 육성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사회 혁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