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건보공단 건강증진실 견학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건보공단 건강증진실 견학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0.2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 경로당 관리부 박철환 관리부장과 직원들은 10월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해 건강증진실 견학 및 간담회를 가졌다.

건강증진실은 건강검진 후 대사증후군 대상자가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다양한 운동기구들과 스트레칭실, 탈의‧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영양 상담과 진료 등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설이다. 코로나19로 현재 이용이 중지된 상황이지만 65세 전후 연령의 이용율이 높으며 시설 및 청결관리가 우수해 비만관리 등 특화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최신 운동기구와 5대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 구성, 전문의를 통한 체계적이고 주기적인 건강 상담, 충격 완화 바닥매트 등은 경로당에 도입되어도 좋을 만한 시설로 꼽히고 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건강보험공단과 지회는 코로나19 감염에 따른 비대면 프로그램의 전문화‧다각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공감하며,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정보공유와 협업을 약속했다.

더불어 공단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에 따라 2020년 건강검진 참여가 매우 미흡한 상태이기에 지회를 통해 어르신 건강검진 참여를 독려하고, 금연홍보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것을 계획했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보‧자원 공유와 연계를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확대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