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선순환 경영 호평
한미약품, ‘지속가능경영대상’ 수상…선순환 경영 호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2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협회 지속가능지수 1위 선정 이후 두 번째 성과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미약품은 2020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적 기여에 매진하는 선순환 경영에서 호평을 받았고 특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으로 가산점을 받았다.

한미약품은 2020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2020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한미약품)

이번에 받은 ‘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으로, 27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지난 16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지수(KSI)에서 제약업계 부문 1위로 선정된 이후 받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성과다.

한미약품이 수상한 지속가능경영대상은 지속가능성을 중시한 경영전략을 수립 및 실천하고 기업의 품질과 의사소통이 우수해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한미약품은 지역사회를 포함한 협력사와의 상생, 고객만족, 지속가능 추진전략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지속적 R&D 투자로 혁신신약을 개발해 기업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한편, 이를 토대로 사회적 기여에 매진하는 ‘선순환 경영’에 대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실적으로 가산점수를 받았다. 한미약품은 국제 표준 ‘GRI Standard’를 기반으로 2018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 및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제약회사로서 꾸준한 R&D로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 있다”며 “신약개발로 창출한 성과가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