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22회 노인자원봉사 사례 발표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22회 노인자원봉사 사례 발표대회 개최
  • 김순근
  • 승인 2020.10.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째줄 오른쪽 두 번째부터 최경호 구미시지회장, 안순덕 의성군지회 장, 양재경 연합회장, 황기주 영주시지회
첫째줄 왼쪽 두 번째부터 최경호 구미시지회장, 안순덕 의성군지회장, 양재경 연합회장, 황기주 영주시지회장.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10월 16일 연합회 1층 회의실에서 23개 시․군 지회가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노인자원봉사 활동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노인자원봉사활동 과정에서 체험한 우수 사례들을 발굴, 전파해 자원봉사클럽의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발표대회를 연례행사로 개최해 왔다.

이날 19개 지회가 출전해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 결과 상주시지회 삼백색소폰 노인자원봉사클럽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어 우수상은 안동시지회 이개1리 경로당 노인자원봉사클럽과 경산시지회 서부2동 경로당 노인자원봉사 클럽이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상주시지회와 우수상을 받은 안동시지회 클럽은 시상금과는 별도로 내년 중 3박 4일간 해외연수 또는 제주도 연수의 기회도 주어진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이 겨울나기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봉사클럽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 어르신들을 돌보는데 적극 동참해 달라”며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