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주얼리사업부-비브스튜디오스, AR 온라인몰 도전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비브스튜디오스, AR 온라인몰 도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1.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진행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솔루션 구축 등 협약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와 비브스튜디오스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사진=이월드)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와 비브스튜디오스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사진=이월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월드의 주얼리사업부가 3D그래픽 콘텐츠 전문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AR 온라인몰에 도전한다. 

이월드와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상품개발, 인력운용, 사업기획 등의 투자 ▲사업 진행을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솔루션 구축, 관련 컨설팅 용역 제공 등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는 “코로나로 새로운 일상이 된 비대면 소비트렌드가 가상 체험 쇼핑 시대를 앞당겼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업계 최초로 AR 기술과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했던 AR 프로젝트 통해 해당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MZ 세대를 공략한 신개념 AR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월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외 유수 게임 시네마틱스와 VR/AR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최근 MBC 특집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의 콘텐츠를 제작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