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굿네이버스와 해외 수출입 물류 지원
CJ대한통운, 굿네이버스와 해외 수출입 물류 지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1.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적 활성화 앞장 ‘물류전담 및 공동협력 MOU’
CJ대한통운 이은선 CJ대한통운 GF본부장(오른쪽)과 현진영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이은선 CJ대한통운 GF본부장(오른쪽)과 현진영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굿네이버스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해외 물류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4일 (재)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와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물류전담 및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NGO단체인 굿네이버스는 지난해 3월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위해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를 설립했다.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는 전세계 37개국에서,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 설립과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내 지속 가능한 경제발전을 돕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식을 기반으로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가 운영하는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몽골 캐시미어, 방글라데시 주트백 등 해외 제품의 수출입 물류를 전담하게 됐다.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는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해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물류비용 및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상호협력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해외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이은선 CJ대한통운 GF본부장은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40여 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상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진영 굿네이버스 글로벌임팩트 대표는 “CJ대한통운과 물류전담체계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해외 협동조합이 더욱 경쟁력 있고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