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게임빌, 드라마 ‘워킹데드’ 게임 출시 준비
컴투스‧게임빌, 드라마 ‘워킹데드’ 게임 출시 준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다른 장르 각각 개발…컴투스, 방치형 복합장르‧게임빌, 수집형 RPG장르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와 게임빌이 세계적인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2021년 출시 목표로 각각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서로 다른 장르의 게임을 준비 중이며 각각 방치형 복합장르게임과 수집형 RPG게임을 준비 중이다.

컴투스는 지난 1월 미국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사업제휴를 맺고 ‘워킹데드’ IP의 모바일 게임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1월 미국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사업제휴를 맺고 ‘워킹데드’ IP의 모바일 게임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1월 미국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사업제휴를 맺고 ‘워킹데드’ IP의 모바일 게임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계열사 노바코어와 해당 게임의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바코어는 ‘드래곤스카이’, ‘열랩전사’ 등 방치형 게임 장르에서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개발 역량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워킹데드’ IP를 기반으로 RPG 및 방치형 요소에 퍼즐과 전략 게임을 접목시킨 복합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게임빌 역시 오랜 기간 돈독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펀플로와 함께 수집형 RPG 장르로 해석한 또 다른 ‘워킹데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모바일 게임 통합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 운영, 해외법인 통합 등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월드 오브 제노니아’, ‘NBA NOW’ 등의 게임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다방면의 시너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킹데드’ 게임 역시 각자의 장점은 살리는 동시에 긴밀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워킹데드’는 2010년 미국에서 드라마로 첫 방영된 이후 좀비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세계 전역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시즌 10까지 인기리에 방영되며 여전한 IP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이처럼 세계 최고의 인기 콘텐츠 IP인 ‘워킹데드’에 모바일 게임의 재미 요소를 각각 색다른 방식으로 접목해 세계 전역의 워킹데드 팬은 물론 게임 유저들에게도 만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