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희 경북 의성군지회, 코레일과 금성면 경로당 방역및 마을환경정비 봉사
대한노인희 경북 의성군지회, 코레일과 금성면 경로당 방역및 마을환경정비 봉사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1.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의성군지회(지회장 안순덕)는 10월 29일 코레일 대구경북본부 우보시설사업소(소장 김장수)와 연계해 금성면 16개소 경로당 방역과 마을 환경정비 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활동은 금성면분회 경로당에서 신원호 분회장의 인사말을 듣고, 지회 및 코레일 직원들이 4개조로 나누어 각 경로당에 이동해 경로당 연무소독과 거미줄 제거, 마을 주변 쓰레기 및 낙엽 청소를 시행했다.

각 경로당에서는 포대를 가지고 나와 낙엽을 담을 수 있도록 돕고, 커피 등의 음료를 제공하는 등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금성면분회 경로당 신원호 회장은 “바쁜 가운데 우리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코레일 직원분들과 지회 직원, 금성면분회 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장수 소장은 “내년에는 지회와 MOU를 체결해 지역민들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펼칠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순덕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더 행복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 기관 단체들과 지역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