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라인업 기반, 새 카테고리 지속 개척할 것”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오리온은 중국에서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에너지바’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매출액 100억원,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7월 건강한 중국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건강 중국 행동(2019-2030)’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리온 중국법인은 ‘닥터유’를 지난 7월 중국에 론칭했고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 제품을 현지 생산∙판매했다. 이는 현지 뉴트리션바 시장을 개척하며 이달 초에는 중국 최대 규모인 ‘국제수입박람회’에도 참가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닥터유 에너지바의 경우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된 원료와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 성분을 더했다. 두 제품은 웰빙∙건강∙운동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영양은 물론 맛까지 뛰어난 닥터유 제품들이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닥터유와 더불어 타오케노이 김스낵,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천’ 등 중국에서 신규 론칭한 건강 라인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지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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