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랜섬웨어 대응 TFT 구성 사태 해결 총력
이랜드그룹, 랜섬웨어 대응 TFT 구성 사태 해결 총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1.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피해 막기 위해 ‘유통 23개 지점 영업중지’ 등 선제적 조치 시행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그룹이 랜섬웨어 대응에 TFT 구성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22일 새벽 해외 소재로 추정되는 유포자로부터 랜섬웨어 공격이 있었고, 이와 관련해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며, 자체 TF팀을 구축해 사태 해결 및 피해 정상화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랜섬웨어 공격은 이랜드 본사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 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랜드는 랜섬웨어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 및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22일 오전부터 뉴코아, NC 등 23개 유통 지점 영업을 중단하고, 서버 전체를 셧다운 하는 등 고강도의 선제적 조치를 단행했다.

23일 오전 8시 기준, 50여 개 이랜드리테일 산하 대부분의 지점은 일부 기능을 제외한 기본 영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1차 조치를 완료한 상태이다. 하지만 랜섬웨어 사태 이전으로 원상복구까지는 수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현재 피해 상황에 대해 내부적으로 조사 및 파악하고 있으나 고객 관련 정보는 별도로 구분된 서버에 암호화해 관리하고 있어 안전하다”면서 “사태 해결 및 피해 정상화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향후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관계 부서 및 수사기관과 협력해 보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랜드는 랜섬웨어 공격을 인지한 직후 그룹 대표 최종양 부회장을 중심으로 TFT를 구성해 사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