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노하우 공유"…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쿠팡의 노하우 공유"…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빅데이터 기술 등 핵심기술 공개
투안 팸 신임 CTO 키노트 스피치 예정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경험 노하우를 외부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쿠팡은 내달 11일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Reveal 2020' 참가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내달 11일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Reveal 2020' 참가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쿠팡)
쿠팡은 내달 11일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Reveal 2020' 참가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쿠팡)

‘Reveal 2020’은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공지능(Al),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다. 새로운 시도를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번 행사명인 ‘Reveal’(드러내다)은 그동안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스스로 고민해 왔던 결과물을 개발자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쿠팡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스스로의 고민을 개발자 커뮤니티와 나누고 기여하는 한편 나아가 고객이 더욱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머신러닝을 이용해 고객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하는 방법, 아파치 플링크를 사용해 쿠팡이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던 노하우 등을 다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투안 팸 쿠팡 신임 최고 기술 책임자(CTO)가 직접 연사로 나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할 예정이다.

Reveal 2020은 12월 11일 오전 10시 반부터 7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며 줌,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행사 전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신청자에게는 온라인 라이브 참가 링크가 행사 1일전에 이메일로 발송된다.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 다양한 이벤트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준희 쿠팡 로켓배송개발 총괄 부사장은 “쿠팡은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테크 기업”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쿠팡이 보유한 기술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테크 기업으로서 쿠팡이 가진 전략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