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하반기 일선지도자교육 개회식 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하반기 일선지도자교육 개회식 행사 개최
  • 김순근
  • 승인 2020.12.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교육일정 연기하고 개회식만 가져

‘일자리창출 기여’ 의정부농협에 감사패, 이용걸 후원회장 ‘효도선물 전달 

하반기 일선지도자교육 개회식에서 참석자들이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앞줄 오른쪽부터 이순용 자문위원,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김형두 지회장, 이용걸 후원회장, 이기삼 자문위원, 김중식 부지회장.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12월 8일 지회 강당에서 지회 회장단과 각동 협의회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하반기 일선지도자교육 개회식 행사’를 가졌다.

당초 이날 행사는 관내 241개 경로당 회장을 대상으로 12월 8~10일 3일간 40~50명씩 나누어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교육일정을 무기 연기하고 이날은 개회식 행사만 가졌다.

개회식 첫 행사로 의정부농협(조합장 김명수)에 대한 대한노인회 중앙회와 경기연합회의 감사패 전달식이 열렸다.

의정부농협은 지난 10여 년간 지회와 함께 농촌인력 중개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 인력난 해소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를 받은 의정부농협은 답례로 김형두 지회장에게 2410만원의 후원금이 담긴 기프트카드와 4kg짜리 회룡미 241포대를 전달했다.

이어 에이씨티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용걸)에서 각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에게 효도선물 500세트를 지회에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이용걸 대표이사는 현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지회 후원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작년에도 241개 경로당에 벽걸이용 대형 전자시계를 제공하는 등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오른쪽) 김명수 조합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왼쪽은 김형두 지회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오른쪽) 김명수 조합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김형두 지회장.

 

김형두 지회장(오른쪽)이  이용걸 후원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형두 지회장(오른쪽)이 이용걸 후원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노인회 김호일 중앙회장을 대신해서 감사패를 전달한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요즘 우리는 코로나19라는 큰 재앙을 맞이했으며, 이는 인류가 뿌린 씨로써 우리 어르신이 경륜과 지혜로 모범을 보여 슬기로운 헤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의정부시지회를 위해 헌신봉사해 주신 의정부농협 김명수 조합장님과 이용걸 후원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형두 지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중앙회와 경기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김명수 조합장에게 축하를 보내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준 것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기부와 후원을 보내주시는 이용걸 후원회장님이 금년에도 잊지 않고 큰 선물을 주셨다”며 “지회 큰 행사가 있을때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계속 후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지회를 위해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수 조합장은 “대한노인회와 경기도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면서 “지회 각 경로당과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섬기겠다”고 약속했다. 이용걸 후원회장도 “어르신들께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늘 고민하면서 아낌없이 후원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지회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물심양면의 많은 협조와 도움을 준 이순용·이기삼 자문위원에게 김형두 지회장이 감사장과 금일봉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