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당진시노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김치’나눔
JW중외제약, 당진시노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김치’나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12.17 11: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독거 어르신 등 500가정에 김치 500박스 제공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JW중외제약)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W중외제약이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나선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당진시노인복지관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외학술복지재단의 지원으로 동절기 취약계층‧독거 어르신들의 결식예방 및 안정적인 식생활 유지를 위해 진행됐다. 행사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으로 전달식 등 기념행사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사랑의 김장김치’ 500박스(2,500kg)는 당진시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손을 통해 취약계층‧독거 어르신 500가정에 배달됐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JW중외제약‧JW생명과학의 생산단지가 위치한 당진시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온정의 손길마저 줄어든 올해, 어느 해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실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17 22:17:17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