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기부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앞장
CJ대한통운, 기부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앞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2.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주경찰서에 열쇠고리형 ‘교통안전 옐로카드’ 3,500개 전달
CJ대한통운이 지난 22일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옐로카드’ 3,500개를 경기 광주경찰서에 전달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지난 22일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옐로카드’ 3,500개를 경기 광주경찰서에 전달했다. (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열쇠고리형 ‘교통안전 옐로카드’기부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확장에 앞장선다. ‘교통안전 옐로카드’ 기부는 지난 11월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립을 위해 진행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2일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옐로카드’ 3,500개를 경기 광주경찰서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특수 소재를 이용해 만들어진 옐로카드는 빛을 반사해 보행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야간이나 우천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가 크다. 

이번에 전달된 옐로카드는 트럭모양으로 만들어진 열쇠고리형 교통안전용품으로 보행자 시인성을 9배 이상 높여준다.

CJ대한통운은 옐로카드 배부 이외에도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를 강조하는 ‘안전지킴이 인증 스티커’를 택배차량의 앞뒤에 부착해 운전자의 안전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대부분이 보행 중 발생한다”며 “이번에 전달한 교통안전 옐로카드는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와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등 온라인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CJ대한통운은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에는 400명 이상이 참여해 게시물을 리그램(공유) 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CJ대한통운 90주년 기념 텀블러’를 선물했다.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에는 3,700명 이상이 댓글을 남겼으며, 선착순 900명에게 해피콩 10개씩을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