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관리자 워크숍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관리자 워크숍 실시
  • 김순근
  • 승인 2021.01.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2020년 충남 노인자원봉사관리자 워크숍을 지난 12월 11, 15, 17, 23일 등 총 4회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인자원봉사관리자로서의 역량강화와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제고를 위한 이번 워크숍은 당초 중앙회 주최로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군지회를 권역별로 나눠 매회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자원봉사클럽을 관리하고 행정지원하며 수고하고 있는 노인자원봉사관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자원봉사관리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시켜 일선에서 보다 나은 노인복지 활동에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중앙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우보환 본부장이 2020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을 동영상 강의로 소개했고, 멘탈코치 조은우 대표가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한 멘탈리더십’을, 더불어락노인복지관 김용덕 관장이 노인자원봉사관리자의 역할과 자세,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가 시니어봉사활동의 개인적 의미와 사례를 강의했다.

강의에 이어 사업관련 간담회를 갖고 2020년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뒤 2021년도에는 더욱더 활기차게 자원봉사를 펼치는 한해가 되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