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노스페이스’에 공급
효성티앤씨, 친환경 섬유 ‘노스페이스’에 공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1.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 제주삼다수 · 노스페이스와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위한 MOU 체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버려진 페트병이 새 점퍼를 만드는 데 쓰인다. 효성티앤씨는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regen®jeju)를 공급하기로 했다.

효성티앤씨는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regen®jeju)를 공급하기로 했다. (사진=효성)
효성티앤씨는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regen®jeju)를 공급하기로 했다. (사진=효성)

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노스 페이스와 친환경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도에서 수거한 페트병은 효성티앤씨의 기술로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로 탈바꿈되고 노스페이스 제품에 적용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 시장의 활성화를 꾀한다.

리젠제주로 만들어진 노스페이스의 친환경 제품들은 올해 말까지 자켓,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 100톤이 재활용된다.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효성티앤씨와 손잡고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업이 적극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환경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관련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2000년대 초부터 친환경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정하고 재활용 섬유 개발을 계속해 2008년 국내 최초 페트병에서 추출한 폴리에스터 리젠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2020년에는 불순물 세척 공정을 추가·강화하는 등 고품질 섬유 생산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최초 제주 폐페트병을 사용해 재활용 섬유 ‘리젠제주’를 만들었다. 리젠제주는 일반 재활용 섬유에 비해 염색성이 좋아 컬러발색이 선명하게 되는 등 일반 재활용 섬유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